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pple]아이패드 미니5 :) 리뷰 <1탄> 9개월 사용 후기
    모든 것을 리뷰한다/소모품들 2020. 9. 9. 13:45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또리입니다🙃

    제가 이번에 리뷰할 물품은
    바로~~~~~~

    애플의 아이패드 미니5

    입니다!!!!

    저는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 중인데요 ㅎㅎ

    제가 직접 사용해 보고 느낀 장단점을
    말씀드리면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끄적여
    보았습니다 ^_^

     

    아이패드 미니5 박스

     

    기본정보 및 스펙!!!!


    통신: WiFi 전용 모델(제 모델 기준)
    운영체제: iPadOS
    모션CPU: M12
    코어: 헥사
    : 3기가
    CPU: A12 Bionic (빠릅니다)
    용량: 256기가(제 모델 기준)
    디스플레이: 7.9인치(19.9cm) Retina
    카메라: 후면(800만), 전면(700만)
    오디오: 듀얼마이크, 듀얼스피커
    블루투스: 5.0
    : 애플펜슬 1세대 지원(이것도 구입!)
    터치: 마우스 지원
    배터리: 5,124mAh
    무게: 300.5g
    색상: 스페이스 그레이(제 모델 기준, 존예)

     

     

    모델 선택에 대한 고민


    아이패드를 사야겠다고
    마음 먹은 후 어떤 모델을 사야할지
    굉장히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ㅠㅠ

    프로(Pro) 모델과 에어(Air), 미니(Mimi) 이렇게
    세 모델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요...

    (일반 아이패드는 성능이
    낮아서 제외했습니다)

    프로(Pro)는 워낙 넘사벽 성능이지만
    가격도 넘사벽이여서 결국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휴대성도 떨어지고...(합리화 ㅋㅋ)

    에어(Air)미니(Mini)는 크기를 제외하곤
    스펙이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공홈 기준
    에어(10.5인치)가 629,000원부터
    미니(7.9인치)가 499,000원부터로
    13만 원 정도 차이로
    미니가 더 저렴합니다!

    대신 크기가 상대적으로 꽤 작죠...

    결국!!
    저는 휴대성과 가성비를 위하여
    미니를 선택하였습니다!!😋
    (일렉트로마트에서
    256기가 살짝 할인 받아서 79만원 정도로
    구입했던 거 같아요!)

     

    아이패드 미니5, 애플펜슬 1세대

     

    9개월 동안 쓰면서 느낌 점!!!


    좋은 점


    1. 휴대성


    우선 7.9인치라는 작은 사이즈 때문에
    휴대성 하나는 정말 갑 오브 갑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를 제외했던 이유도
    휴대성 때문이었는데요.

    카페나 여행갈 때 부담이 없었습니다!

    예전에 놀러가서 영화 본다고 노트북
    낑낑거리면서 가져가거나
    여행 계획 짜려고 카페에 노트북 가져가느라
    어깨 거의 빠질 뻔 했는데 ㅋㅋ

    그거에 비하면 삶의 질이 UP UP!!✈️

    (Tip. 무선 키보드가 있다면
    간단한 타이핑도 굿입니다!)

    어디든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무게와 크기 입니다🧰

    2. 성능


    A12 Bionic 탑재한 녀석이라
    아이폰XS와 동급의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애플의 후한 선택에 놀랐습니다 ㅎㅎ

    준수함 이상의 성능으로
    성능 부분에서는 불편한 것이 딱히 없었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도 구매해서
    한 때 자주 사용했었는데 무난하게
    잘 돌아갔습니다!

    작업을 오래하다 보면 가끔 튕기긴 했지만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가성비를 생각하면 이 정도는 뭐 ㅎㅎ

    암튼 웬만한 건 다 돌아간다고 보면 됩니다!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린 그림1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린 그림2

     

    3. 멀티성


    아이폰으로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볼 때 카톡이나 문자가 오면 보던 영상을
    정지하고 답장해야 했습니다ㅠㅠ
    멀티성이 상당히 떨어졌는데요...

    아이패드는 화면 분할이 되기 때문에
    동시에 두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시청하다가 카톡이 오면

    잠깐 창을 띄어서 답장 슈슈슉!

    화면 분할도 좋지만

    제가 진짜 좋았던 것은

    폰과 패드의 역할 분담입니다 ㅎㅎ

    패드로 영상을 보면서
    폰으로 카톡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패드는 패드대로 폰은 폰대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좋았습니다!(패드를 처음 써 봐서ㅎㅎ)

    4. Office 앱 무료


    이 부분은 아이패드에서
    미니에만 해당 되는 부분인데요!
    10인치 이하 모델에는
    Office 앱이 무료 지원됩니다!

    저도 당근 다운 받았지만
    솔직히 잘 쓰지는 않습니다 ㅋㅋㅋ


     

    스페이스 그레이 실물 깡패

     

    5. 실물 깡패


    아이패드 미니5를 구매하고
    직원 분께서 액정 필름 붙여주신다고 해서
    강제 언박싱을 당했는데요 ㅋㅋㅋ
    근데 생패드 실물 보자마자
    ‘와 존예...’라고 생각했습니다😍
    역시
    스페이스 구레잇!!!👍

    지금까지 아이패드 미니5의
    기본정보 및 장점 등을 설명 드렸는데요!

    장,단점을 모두 이야기하고
    도움을 드리려다 보니까
    이야기가 길어질 거 같아

    2탄을 따로 준비해야할 거 같습니다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2탄도 기대해 주세요!!
    꼬또리였습니다 ㅎ_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