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pple] 아이폰(iPhone) iOS14, 아이패드(iPad) OS14 리뷰 :) 꾸밀 수가 있다고?!
    모든 것을 리뷰한다/소모품들 2020. 9. 24. 12: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또리
    입니다😉

    오늘은
    업데이트 된 iOS14, iPadOS14를
    약 일주일 정도 써 보고 느낀 점들을
    간단하게 리뷰해 보겠습니다 ㅎㅎ

    출처: 애플코리아 공홈

     


    위젯!!


    우선 위젯을 배경화면에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해서 많은 분들이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폰을
    꾸미시더라고요^_^

    나름 꾸민긴 했는데...
    보잘 것 없습니다^_^
    (참고로 저는 꾸미기 재능이 없습니다😅)

    배경화면

    우선 저는 간단하게 이렇게
    꾸몄습니다 ㅎㅎ
    뭐 별거 없죠?! 😂

    아이폰이 노치형으로 바뀌면서
    배터리 %를 바로 확인할 수 없어서
    불편했었는데 이번에 배터리 위젯이
    생기면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아주 편했습니다!!

    그리고 메모장 위젯으로
    중요한 내용을 적어놓을 수 있는
    부분도 좋았습니다 ㅎㅎ

    이제 깜빡깜빡할 일이 좀 줄겠네요^_^

    배경화면2

    스마트 스텍을 이용해서 위젯을 겹쳐
    설정해 놓으면 넘겨서 다른 위젯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메모장과 날씨를
    겹쳐 놓았습니다 ㅎㅎ

    또 좋았던 점은!
    요즘 블루투스 무선기기가 많아지다 보니
    각 기기들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해 줘야 하는데
    저렇게 무선기기들과 연결이 되면
    한 눈에 기기들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 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아이패드

    특히 아이패드의 경우
    저는 이어폰, 애플펜슬, 무선 키보드 등
    폰보다 더 많은 무선기기를 사용하는데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ㅎㅎ

    지인의 배경화면 1

    제 주변에 어떤 애기 엄마는
    이렇게 꾸며 놓았네요 ㅎㅎ
    (확실히 나보다는 잘꾸민 듯^_^)

    지인 배경화면 2

    다른 지인의 배경화면입니다 ㅎㅎ
    깔끔하고 센스있게 꾸몄네요~~!!
    위에 애기 엄마와는 또 다른
    세련된 감성이네요^_^


    폰 사용 중 통화 수신 알림 변화!!


    아이폰을 사용 중 전화가 왔을 때의
    화면도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예를 들어 게임을 하는 중
    전화가 오면 올스크린으로 수신 알림이
    떠서 하던 것을 강제로 멈춰야 했는데요...
    카트라이더 같은 게임하다가 전화 오면
    멘붕이죠... ㅋㅋㅋㅋㅋ


    저는 이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ㅎㅎ
    예전부터 바라고 바라왔던 기능입니다...
    아니 왜 이제야 이 기능을 넣어줬을까요...?
    진짜 이해가 안갔지만
    이제라도 가능하니
    좋게좋게 생각해야지요 ㅠㅠ

    이제는 방해꾼에게 전화가 와도
    문제 없습니다!!👍


    동영상 보면서 딴 짓 하기!!!


    이 기능도 제가 바라던 기능인데요~~

    폰으로 영상을 보던 중에
    문자나 카톡이 왔을 때!!!

    이제는 보던 영상을 끄지 않고
    답장을 가능!!!


    영상 끊었다가 다시 들어가면
    버퍼링 걸리고 짜증날 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그런 걱정 노!!


    총평!!


    사실 이런 기능들은 안드로이드 폰에서
    예전부터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었는데요...

    왜 애플이 이제야 이런 기능들을
    추가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제라도 돼서 다행이고
    확실히 편해진 거 같습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가장 마음에 듦)

    이 외에도 번역기, 뒤면 터치 등
    더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저는 잘 쓰지 않아서
    가장 쓸모 있고 와닿는 기능들만
    말씀드렸습니다 ㅎㅎ

    스마트폰에는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우리가 실상 쓰는 건
    얼마 안되잖아요 ^?^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꼬또리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